당뇨병은 단것을 많이 먹어 생긴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이는 잘못 알려진 사실이다. 당뇨병 환자가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당을 높여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단 음식 자체가 당뇨병 발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는다. 단 음식이 아니더라도 고열량·고단백·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당뇨병 위험이 커진다. 당뇨병과 관련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모아봤다.
1. 설탕을 절대 먹으면 안된다?
설탕과 당분이 혈당을 높일 수 있다는 건 맞지만 먹으면 안 되는 것은 아닌데요. 하루 식단 내에서 섭취하는 당분의 양을 조절하면 안전하게 설탕을 먹을 수도 있다고 하고, 단 음식보다는 지방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대표적으로 갈비, 삼겹살, 소시지 등)
장수하고 싶다면 따라해야 할 생활습관 6가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찾고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 100년 동안 인간의 수명은 30년이나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장수하는 사람들이 늘
isanghantour.co.kr
2. 유전이 된다?
부모에게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자식에게 당뇨병이 생기지는 않고 확률도 매우 낮은데요. 양친이 모두 당뇨병이라고 해도 자녀에게 생길 확률은 30% 정도입니다. 유전 가능성은 있지만 유전병은 아니라는 의미이지만, 그래도 낮은 확률이라도 가능성이 더 있기 때문에 가족 중에 당뇨병 환자가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철저히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3. 당뇨병약은 한 번 먹으면 평생 먹는다?
약을 먹다가 혈당이 개선돼 복용을 중단하는 환자도 있다고 하는데요. 인슐린 저항성 때문에 혈당이 높은 환자는 생활습관 개선, 체중 감량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정상 범위로 돌아가 혈당도 떨어지므로 약을 계속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피가 굳어서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바로 ‘혈전’입니다. 피의 흐름을 막아 온몸을 순환한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혈전이
isanghantour.co.kr
4. 마른 사람은 당뇨에 안 걸린다?
비만한 사람이 당뇨병에 잘 걸리지만 우리나라도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영양분이 과잉되어 당뇨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국인은 서구인보다 더 적은 인슐린 분비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